연예

가벼운 착용감에 청량한 분위기는 '덤' …린넨 활용한 여름철 스타일링


  • 박현정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11 17:27:05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시원한 물줄기가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베타뉴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여름 패션에 빠질 수 없는 소재로 린넨이 꼽힌다. 얇고 시원한데다 습기를 흡수하고 건조가 빠르며, 통기성이 좋아 여름철에 최적화된 소재로 인기다.

    얇고 시원한데다 가벼운 착용감까지 더해져 청량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린넨을 활용한 여름철 스타일링을 알아본다.

    ▷화사한 린넨 원피스로 일상에 활력을

    단색의 화사한 린넨 원피스는 간편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함께 매치하는 신발, 악세서리, 소품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발산해 일상에 활력을 준다.

    단정한 디자인에 밝은 컬러감이 더해진 오렌지빛 원피스는 지적인 이미지와 동시에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한다. 네크 라인과 소매에 니트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원피스에 볼드한 주얼리를 매치하면 포인트가 더해진 깔끔한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휴양지에서는 넓은 벨트와 모자를 함께 코디하여 시원하면서 트렌디한 섬머룩을 완성해 보자.

    시원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블루 린넨 원피스는 통기성이 뛰어나 무더위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블루 컬러 린넨 원피스는 산뜻한 컬러감과 밑단의 페플럼 실루엣으로 여성미를 부각시킬 수 있다. 샌들, 네트백, 모자 등과 함께 코디하면 시원하면서 우아한 휴양지룩에 제격이다.

    ▷트로피컬 패턴 린넨 원피스로 완성하는 휴양지룩

    좀 더 패션 지수를 상승시키고 싶다면 트로피컬 패턴의 린넨 원피스룩을 선택해보자. 고급스러움과 캐주얼한 분위기를 동시에 풍기는 강렬한 트로피컬 패턴 원피스는 모던한 실루엣에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모노톤 트로피컬 패턴이 더해져 감각적인 리조트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스틸레토 힐, 플랫 슈즈와 코디하면 포멀한 분위기도 어필할 수 있어 일상에서도 실용적으로 활용 할 수 있다.

    트로피컬 패턴 원피스는 한쪽에 셔링 디테일을 넣은 언발란스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샌들, 모자 등을 매치해 여행 또는 바캉스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일도 스타일도 살리는 린넨 자켓과 스커트

    나일론 혼방 소재를 사용한 린넨 자켓은 캐주얼과 오피스룩을 넘나들며 활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구김 관리도 수월해 봄부터 초여름까지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밑단에 스트링이 부착된 린넨 자켓은 스팽글 자수의 머메이드 라인의 스커트와 매치하면 모던하고 페미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주말 나들이, 편안하게 즐기는 린넨 캐주얼룩

    주말 나들이를 준비한다면 편안하고 내추럴한 린넨 셔츠와 반바지로 캐주얼한 멋을 살리자. 린넨 셔츠에 린넨 반바지로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강조하고, 라탄 소재 백과 샌들을 착용하여 도시적으로 세련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린넨 소재의 비비드핑크 스트라이프 셔츠는 박시한 실루엣으로 가볍게 착용하기 용이한 아이템으로 편안하며 멋스러운 주말 나들이룩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