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일곱 개의 대죄와 패스 오브 엑자일, 신작들의 돌풍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6-10 06:54:38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순위는 모바일게임(구글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19년 6월 둘째주(6월 3일 ~ 6월 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일곱 개의 대죄와 랑그릿사 신작 게임 돌풍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지난 4일 한국과 일본 시장에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매출 5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특히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출시 하루도 안돼 한국과 일본 마켓 매출 TOP 5에 진입해 주목을 받았다.

    모바일 앱마켓 분석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정식 출시 하루도 안돼 국내 앱스토어 매출 1위, 일본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4위에 각 각 이름을 올리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특히 일본시장은 지난 2017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출시 18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한 이후 국산 게임 중 가장 빠른 흥행페이스를 보이고 있는 성적이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이용자가 직접 '일곱 개의 대죄'의 주인공이 되어 원작 세계를 탐험하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처 방식의 게임으로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인 작품이다.

    X.D. 글로벌의 모바일 전략 RPG '랑그릿사 모바일'이 지난 4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와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랑그릿사 모바일'은 1991년 출시된 SRPG '랑그릿사'를 모바일 게임으로 만든 것으로, 원작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스토리에 병종 상성, 지형지물을 활용한 전략 등 기존 시스템을 결합한 게임이다.

    다양한 시나리오 시스템과 훈련장, 형귀 헬스장, 사건 등을 갖췄으며 새로운 캐릭터 및 원작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시공의 균열'을 통해 원작 시나리오 즐길 수 있다. 각 챕터는 7개 시나리오로 이루어져 있으며, 메인 스토리 진행에 따라 새 챕터가 열린다.

    온라인, 패스 오브 엑자일 정식 오픈과 함께 10위권 진입

    6월 둘째주 온라인 게임시장은 라이엇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8.22% 점유율을 기록하며 4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13.25%의 점유율로 2위,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점유율 10.51%로 3위를 차지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6월 8일 정식 한국 서비스를 진행, 9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해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PC온라인게임으로, 3개월 단위로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작품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에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 서비스는 친숙한 한글화와 카카오게임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5월 30일부터 진행한 '프리 오픈' 서비스부터 총 15만 회원이 가입, 매일 10만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는 등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한 바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77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