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창녕군 브리핑] 봄철 농촌일손돕기 적극 추진 등


  • 김도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19 16:38:36

    ▲ 지난해 5월, 장마면에서 농촌일손돕기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제공=창녕군청)

    ◆주산물인 마늘, 양파 수확에 집중 지원  

    [창녕 베타뉴스=김도형 기자] 경남 창녕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이해 다음달 30일까지 두 달간 농촌일손돕기를 대대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를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기계화율이 낮은 마늘, 양파 수확 작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정우 군수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 단체들이 일손 돕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마늘․양파 3,690㏊의 수확작업에 1,400여 명의 일손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유관기관 및 기업체 등에 농촌일손돕기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인력지원요청 협조문을 발송했다.

    아울러 농업기술센터, 읍․면, 농협에 알선창구를 운영하여 일손지원요청 농가와 인력지원 기관․단체 등에 대하여 상호 중개 하고 있다.  


    ◆2019년도 창녕 춘계 한국실업정구연맹전 개막!

    창녕군은 오는 31일부터 6월 5일까지 6일간 창녕공설정구장에서 ‘2019년도 창녕 춘계 한국실업정구연맹전’이 열린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실업정구연맹(회장 정인선)이 주최하고 창녕군정구협회(회장 정중석)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창녕군청 정구팀을 비롯한 전국 22개 실업팀 선수 및 임원 25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단체전, 혼합복식, 개인복식, 개인단식으로 경기가 치러진다.

    최근 5월 문경에서 펼쳐진 제97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에서 개인전 3관왕을 달성한 창녕군청 정구단(감독 김용국)도 주장 김기성 선수를 중심으로 금빛 레이스를 이어가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대회 유치를 통해 우리 군이 대한민국 정구 발전에 이바지하고 전국에서 오는 선수단과 가족들의 동행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을 대표하여 창녕군의 이름을 걸고 출전하는 창녕군청 정구단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24회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창녕군은 지난 17일 남지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제24회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개최했다.
     
    창녕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창녕군지회(지회장 정영해)가 주관한 창녕군수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는 38개팀 38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상호간에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정우 군수는 대회사에서 “노년을 아름답게 보내기 위해서는 건전한 생각과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게이트볼대회를 통해 건강도 챙기시고 활력도 얻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도형 (freeproceed@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1037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