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세무신고프로그램 이지샵 자동장부,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진행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17 10:45:40

    종합소득세(이하 종소세)란 전년도에 개인이 벌어들인 모든 소득과 지출을 종합해 신고 및 납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종합소득세의 신고는 총 6가지 해당하는 사업소득,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이자소득, 배당소득에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업소득이 있는 모든 자영업자들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며, 5월 1일부터 31일까지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다.

    하지만 각종 세금을 합산하는 과정과 세무 조정하는 과정 등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탓에 일반 개인사업자들은 종합소득세 신고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개인사업자들은 스스로 신고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을 지불하여 세무대행을 통해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가운데, 쉽고 빠르게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는 '이지샵 자동장부'가 있어 종합소득세 신고를 고민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끌고 있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초보자도 셀프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이다. 간편장부, 복식장부를 가계부처럼 쉬운 용어 및 사용 방법으로 설명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이지샵 자동장부는 개정된 세법이 적용되어 있으며 간편장부를 통해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등 사업자에게 필요한 세무신고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PC 및 모바일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든 장부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자동장부'라는 기능을 통해 신용카드,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은행이체내역 등의 매출 및 비용 내역이 자동으로 작성된다. 이를 기반으로 간단하고 정확하게 장부를 작성할 수 있을뿐더러 장부작성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준다.

    뿐만 아니라 사업가계부를 통해 매출 및 매입 관리가 가능하고 자동으로 전자신고세액공제, 기장세액공제 등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이지샵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종합소득세 신고 '온라인 동영상 강의', '생방송 실시간 교육', '오프라인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쇼핑몰 사업을 시작한 한 이지샵 이용 고객은 "세무비용이 항상 고정적으로 발생해 고민이 많았는데 이지샵 자동장부 프로그램을 통해 쉽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어 고정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었다. 더불어 세무관련 지식도 습득할 수 있어 매우 좋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업종코드에 따라 분류된 추계율로 신고하는 추계신고와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하는 기장신고로 나뉜다. 매출이 거의 없는 신규사업자이거나, 소규모의 사업자의 경우 추계신고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도 되지만, 손실을 보거나 일정 매출이 발생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장부를 작성해 기장신고를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경우가 많다.

    이와 같이 일정 매출 이상을 발생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이지샵 자동장부를 통해 쉽게 장부를 작성해 기장신고를 할 수 있다.

    현재 이지샵은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백화점 상품권(3명)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종합소득세 신고 후, 후기를 남기는 회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및 카페라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99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