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S10e 노린 구글 비밀병기 픽셀3a, 전작과 차이점은 바로 이것?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5-08 13:14:56

    구글의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노린 회심의 일격 '픽셀3a' 시리즈가 드디어 공개돼며 시장에 파란을 불러오고 있다.

    특히 이 모델은 삼성이 보급형 시장을 노린 고급형 폰 갤럭시S10e와 경쟁구도를 가지고 있어 더 관심을 일으키는 상황이다.

    이에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픽셀3a와 전작인 픽셀3의 차이점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표: 픽셀3a 시리즈 vs 픽셀3 시리즈 사양 정리>

    1. 외형: 픽셀3a 와 픽셀3a XL은 두꺼운 턱과 두꺼운 상단 베젤을 지닌다. 이와는 반대로 전작이자 플래그십인 픽셀3의 경우 베젤 두께가 상당히 얇은 편이다.

    2. 성능: 스펙표에서 볼 수 있듯 프로세서의 경우 픽셀3a 시리즈는 보급형 스냅드래곤 670 칩셋을, 픽셀3 시리즈는 고급형 스냅드래곤845 칩셋을 사용한다.
    다만 우려할 정도의 성능차이는 발생되지 않는데, 매체가 직접 확인해본 결과 일반적인 작동 상황에서 픽셀3a는 전혀 느림을 느낄 수 없었다고.
    두 제품의 성능이 차이가 나는 부분은 게임이나 사진, 무거운 앱을 열때 픽셀3a가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부분이다.

    3. 헤드폰잭: 전작인 픽셀3 시리즈에서는 3.5파이 헤드폰잭이 없어서져서 아쉬웠지만 이번 픽셀3a 시리즈에서는 다시 헤드폰잭이 돌아왔다. 유선 헤드폰 매니아들이 반길 일이다.

    4. 고출력 스피커: 스피커 출력의 경우도 픽셀3의 승리다. 플래그십인 픽셀3 시리즈는 스피커가 제품 전면 상/하단에 위치해 크고 선명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지만 픽셀3a 시리즈의 경우 하단에 스피커 2개가 몰려있어 다소 음장감이 떨어질 수 있다.

    5. 저장공간의 차이: 고급형인 픽셀3의 경우 64GB / 128GB 저장공간을 제공했지만, 보급형 픽셀3a 시리즈는 64GB 버전만 제공한다. 마이크로SD 확장슬롯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픽셀3a 시리즈의 64GB 저장공간은 다소 작게 느껴질 수 있다.

    6. 무제한의 구글 포토 스토리지: 픽셀3a 및 픽셀3는 모두 구글 포토에서 무제한 저장이 가능하지만 픽셀3a를 사용하면 압축된 사진만 저장 가능하다.
    고급형 픽셀3를 사용하면 압축되지 않은 고화질 사진을 무제한 저장 가능하기 때문에 픽셀3a가 상대적으로 불리하다.

    7. 플라스픽 vs 유리: 픽셀3a 시리즈와 픽셀3 시리즈는 재질에 차이가 있다.
    둘 다 투톤 스타일을 사용하지만 재질은 동일하지 않다. 픽셀3a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더 가볍다.
    반대로 픽셀3 시리즈는 고급스러운 유리 재질을 사용했으며 무겁다.
    플라스틱은 유리보다 쉽게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지만 떨어졌을때 깨지지 않는점은 장점이라 말할 수 있을것같다.

    8. 방수기능: 픽셀3 시리즈는 IP68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해 물에 빠져도 고장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픽셀3a 시리즈는 방수기능이 없어 물에 닿는일을 최소화 해야 한다.

    9. 무선충전: 픽셀3에서 처음 지원됐던 무선충전 기술이 픽셀3a 시리즈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10. 연결성: 픽셀3a 시리즈는 무선랜이 최대 600Mbps 까지만 지원한다. 즉, 그보다 더 높은 속도를 제공하는 공유기에 연결해도 600Mbps 이상은 사용 불가능하다.

    11. 광각 셀피촬영 불가: 픽셀3 시리즈는 듀얼 셀피카메라를 제공해 광각 셀피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지만 픽셀3a 에서는 싱글렌즈만 지원하기 때문에 광각 셀피촬영이 불가능하다.

    결론
    위 내용이 보급형 픽셀3a 시리즈와 고급형 픽셀3 시리즈의 주된 차이점을 정리한 것이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가격의 경우 픽셀3a가 400달러, 픽셀3a XL이 480달러이며, 픽셀3가 800달러, 픽셀3 XL이 900달러인 점을 감안해 볼때 절반 가격밖에 안되는 픽셀3a 시리즈의 가성비는 역대 최강이라고 칭송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006539?rebuild=on